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및 동아리 지원 역할… 2. 13. ~ 14. 접수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이달 13일과 14일 양일간 2020년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청소년 동아리 운영사업에 참여할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구는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공연, 경연, 놀이체험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동아리 운영사업을 통해 공통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자율적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동아리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청소년 동아리의 내실 있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이뤄졌으며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전시에 본부(지부)를 두고 청소년 육성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청소년 시설 및 단체다.

신청은 동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구청 여성가족과 청소년팀 앞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2.14.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기관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청소년동아리 운영 지원 사업을 맡게 되며, 선정은 모집 이후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2월 중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심도 깊은 심사를 거쳐 운영기관을 선정해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청소년 동아리 활동이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청소년 지원 사업에 관심이 높은 단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