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3시, C구역 무대공연장에서 현판식 가져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중앙로지하상가가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서 선정한 전국 6개 우수 스마트시장에 이름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른 현판식은 14일 오후 3시 C구역 무대공연장에서 열리고,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고객이벤트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중 지역별 우수 스마트시장을 선정했는데, 서울․강원지역 은평연서시장, 대구․경북지역 신매시장, 광주․호남지역 나주목사고을시장, 군산공설시장, 경기․인천지역 오산오색시장에 이어 대전‧충청지역은 중앙로지하상가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중앙로지하상가는 지난 12월 기준, 전국 1,820개 전통시장․상점가 중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수에서 4등을 기록했다. 또한 430개 점포 중 290개 점포가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하며, 올해는 100% 가입을 목표로 뒀다.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현재 체크페이,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앱에서 제로페이 시스템을 통한 구입과 결제가 가능하다. 지류형 온누리상품권은 5%가 할인되지만, 모바일 상품권은 월70만원 한도에서 10%할인 구매에 소득공제 혜택까지 주어진다. 김진호 중앙로지하상가 상인회장은 “우수 스마트시장 선정은 이용해주시는 시민의 덕분으로,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상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