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동천 산책로 등 이용자 주·야간 상시 이용으로 시민 불편 해소 -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대동천 동서교 인근 공중화장실 설치를 완료하고 31일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대동천 산책로 이용 주민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인근에 화장실을 설치해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고자 지역주민들과 하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장소를 선정 공중화장실을 설치했다.
이번 소제동 일원 공중화장실 신규 설치로 인해 하천변 산책로 이용자및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청결한 도시 이미지 상승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화장실은 남·여 화장실에 각각 장애인 화장실은 물론이고, 기저귀교환대 등 유아편의시설과 절전형 자동감지 조명시설 등으로 에너지 절약과 주민 편의를 고려했다.

또한 여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비상벨을 설치해 비상벨을 누르면 외부 경광등 작동과 동시에 경찰 신고가 이뤄진다.

특히 화장실 외벽에는 6.25전쟁 당시 미 제24사단장인 윌리엄 딘 소장 구출작전에 투입된 미카 3-129호 기차의 모습과 그 유래 등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 정체성을 나타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천변 공중화장실 설치로 산책로 이용객과 주민들에게 편의제공은 물론 쾌적한 하천환경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지역의 문화와 정체성을 담은 화장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