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구청사 대회의실서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3일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업무추진 실적 및 구정성과를 돌아보고 민선7기 3년차 구정방향 및 동구의 미래비전을 설정하고자 마련됐으며 실·국·소장이 직접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주요 현안사업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발표했다.

먼저, 관광도시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2회 대청호 벚꽃축제 개최 ▲산내포도축제와 연계한 전국노래자랑 개최 ▲식장산~오동선 벚꽃길~청남대 연결 관광벨트 조성 ▲ 대청호를 중심으로 한 생태관광사업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나눔 실천을 통한 복지 넘버원(No.1) 동구 실현을 위해 천사의 손길 감사축제를 확대 개최하고 나눔냉장고, 띵동빨래방, 셀럼쿠폰함, 두꺼비 집수리 봉사단, 인공지능 인형 효돌·효순이 지원 등 민선7기 대표 복지시책도 지속 추진한다.

또한 역세권 개발, 주거환경개선사업, 도시재개발, 재건축 등 주민이 원하는 지역개발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인구유입을 도모하고 폭염, 태풍, 호우 등 각종 재난, 재해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안전 대책도 철저히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올 한해 8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한 결과 주요 현안사업들의 성과가 점점 가시화되고 있다”면서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에는 민선7기 후반기가 시작되는 해로 구민들이 변화와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