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마을활동가 및 주민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려 -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구 마을넷 주관으로 ‘동구 마을을 찾다! 마을을 만들다! 마을을 꽃피우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9년 익사이팅 동구 마을공동체 성과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마을활동가 및 주민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1년차를 맞아 올 한 해 동안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공동체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용운앙상블 공연봉사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마을공동체 릴레이 소개 ▲마을공동체 사례발표 ▲마을이야기 나누기 ▲공동체 활동사진 및 작품전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민들 스스로가 행사기획 단계부터 참여자 모집, 성과전시회 자료수집까지 모든 준비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한마당을 만들어 한층 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을공동체가 함께 모여 즐기고 어울릴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