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까지 범죄피해가정,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청소년 대상 -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27일까지 2020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유아 및 청소년들이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원하는 스포츠를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범죄피해가정,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가구 내 만 5세 ~ 18세 유아와 청소년이며 범죄피해가정, 신규 신청자 및 누적 이용기간 30개월 미만의 기초수급자를 우선 선정한다.

지원 내용은 매월 8만 원 이내로 연간 8개월 이상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며 신청 방법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voucher.kspo.or.kr)에서 가능하고 행정복지센터, 구청에서 서면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내년 1월 중 문자로 개별 발송되며, 1~2월경부터 관내 60여 곳의 지정된 체육시설에서 스포츠강좌를 이용할 수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스포츠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 삶의 질 향상과 생활체육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스포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해당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