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대상 다양한 주제로 운영 -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가오·용운·가양도서관에서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내달 3일까지 2020년 겨울독서교실 참여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주제로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발적인 독서습관 형성 및 올바른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자 마련됐다.

가오도서관은 3~5학년 대상 ‘가지가지! 고사성어’라는 주제로 ▲이야기 고사성어 ▲고사성어 신문만들기 ▲동화 속 고사성어 등을, 용운도서관은 ‘어둠을 밝히고 불꽃이되다,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독립운동가의 삶을 깊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가양도서관은 ‘지구야, 괜찮니’라는 주제로 ▲유전자 변형 이대로 괜찮은가? ▲지구는 내가 지킬거야 등 환경과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겨울독서교실은 내년 1.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운영되며 신청은 동구 평생학습과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에서 할 수 있고, 운영인원이 강좌별 10~20명인 관계로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오도서관(☎259-7051),용운도서관(☎259-7021),가양도서관(☎259-7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