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이응노미술관(관장 류철하)은 오는 14일 토요일 저녁 5시부터 2019 이응노미술관 멤버스데이(Members’Day) 행사인 ‘셈플리체 퀸텟’의 연주회를 개최한다.

 ‘셈플리체 퀸텟’피아노 5중주 팀은 대전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연주자들로, 2012년 창단되어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약 1시간가량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영화음악과 탱고음악 2가지 세션으로 나누어진다. 전체적인 곡 구성에 있어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봤을 만한 곡들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클래식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 2013년 처음으로 도입된 이응노미술관 유료 회원제 ‘이응노 멤버십’은 연회비 1만원(개인회원)으로, 가입 회원들에게는 ▲ 전시 무제한 무료 관람, ▲ 전시 개막 행사 초청, ▲ 미술관 뉴스레터 발송, ▲ 미술관 카페테리아 및 아트숍 이용 할인 (10%)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멤버십 회원들만을 위한 ‘멤버스데이’를 매년 1회 특별 음악회 형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2013년 첫 멤버스데이로는 국내 정상급 음악가 첼리스트 김규식과 피아니스트 공민의 ‘무누스 앙상블 (Munus Ensemble)’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후로도 프랑스 현악 4중주단‘에네스코 쿼텟(Quatuor Enesco)’, 프랑스 출신 세계적인 소프라노 ‘이자벨 베르네(Isabelle Vernet)’, 피아니스트 박종화와 필립리차드슨을 초청하여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국내 국·공립 미술관으로는 처음으로 법인 기관·기업·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응노 법인 멤버십’을 새롭게 도입하여, 가입 기관에는 ▲ 기관 전 직원 대상 개인 멤버십 혜택 적용 ▲ 기관 행사 진행 시 미술관 장소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해 류철하 이응노미술관장은 “셈플리체 퀸텟의 연주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가 미술관 멤버십 회원 분들이 한 해 동안 미술관에 쏟아 주신 관심과 애정에 대한 보답의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내외 유수의 미술관들이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것처럼 미술관 멤버십에 가입한 관람객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이응노미술관 멤버십 가입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당일 멤버십 가입 시 입장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