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전제로 관권부정선거 및 권력형 비리 규정... 황운하 청장 사과 한목소리 요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지역 야권은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을 둘러싼 ‘청와대 하명 수사’ 논란이 터진 27일 일제히 황 청장을 향한 십자포화를 쏟아냈다.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이 사실일 경우를 전제로 명백한 관권부정선거이자 권력형 비리라며, 황 청장의 공식 사과 등을 촉구하고 나선 것.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성명에서 “작년 지방선거 직전 한국당 후보인 김기현 울산시장에 대한 경찰 수사는 청와대의 하명에 의해 시작도니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국 사태로 증명되었듯이 거짓과 위선의 문재인 정권과 권력에 눈이 먼 정치경찰이 합작해 만든 정치공작, 기획수사 의혹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명백한 야당 탄압이자 민주주의를 유린한 수사를 총지휘 했던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은 첩보를 받았을 뿐 구체적인 사항은 모른다고 주장했다”며 “사법당국은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조국 수석이 수사를 불법적으로 지시 했는지와 함께 내년 총선 공천을 두고 최고 권력층과 황 청장이 검은 거래를 했는지 여부 등에 대한 의혹을 밝혀주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 김태영 대변인은 관권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황 청장이 대시민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에 대해 설명한 뒤 “사실이라면 지난 울산시장 선거는 청와대에서 발주한 황운하 관권부정선거이며 권력형 비리가 아닐 수 없다”고 규정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황 청장은 각종 경찰행사를 통해 자신의 내년 선거출마를 알리는 듯한 발언과 조국 논란과 관련하여 ‘검찰 개혁에 임해야 한다’라는 워딩을 통해 정치중립을 규정한 공무원법 위반, 사전선거운동위반이 아닌가 하는 의혹까지 더 하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황 청장이 대전에서 출마하고자 한다면 관권선거 개입 의혹에 대한 황청장 본인의 입장을 명확히 밝히기전에, 이러한 의혹을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서 대전시민들에게 사과를 먼저 하는 것이 도리일 것”이라고 권면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