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5일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구 일자리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질 좋은 일자리 발굴과 구직자 매칭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구 일자리지원센터는 4층 여직원휴게실을 리모델링해 새단장됐으며, 전담공무원 1명과 전문 직업상담사 6명이 상시근무하며 통합적인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구인ㆍ구직 신청접수 및 등록은 물론 고용노동부 고용안정정보망(Work-net)과 연계해 취업 정보 제공과 취업 알선 및 적극적인 일자리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맞춤형 취업상담을 통해 청년과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정보부족으로 취업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노인, 경력단절여성, 저소득층 등 취업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지원활동도 함께 벌이며,

지역 대학 및 취업관련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구인ㆍ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지원 체계를 갖춰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는 구직자들은 상담에서부터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본인에게 맞는 취업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에 개소된 일자리지원센터는 혼재해 있던 일자리 정보를 하나의 창구로 일원화해 일자리 통합 컨트롤타워로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또한, 일자리를 원하는 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일자리정보 제공과 맞춤상담을 통해 취업성공률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