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 행감서 학교급식에 대한 정치논리 개입 금지 강조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한울야학 보조금 횡령 사건에 연루된 인사의 대전시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추진위원회 참여를 배제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대전시의회 김소연 의원은 의회 교육위원회의 시교육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같은 의견을 내놨다.

김 의원은 행감에서 “교육청이 구성한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추진위원회 위원 중 한울야학 보조금 횡령사건과 관련된 위원은 배제해야 하며, 특정단체의 이권이나 정치논리가 센터설립 논의에 개입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한울야학 보조금 횡령 사건을 바탕으로, 전체 학교 급식 잔반에 대한 실태조사에 나서야 한다고도 조언했다.

김 의원은 “한울야학 보조금 횡령 사건에서 A학교의 급식잔반이 푸드뱅크를 통해 한울야학에 전달된 것은 아무리 선의로 한 행위라고 하더라도, 돼지열병이나 식중독 예방, 학생 건강권 측면에서 매우 적절치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학생배식 전에 음식을 별도로 담아 놓고 한울야학에 잔반으로 전달한 정황을 확인했는데, 이는 범죄행위로 볼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잔반이 매번 발생한다는 것은 급식업무 담당자의 수요조사와 급식 계획수립에 소홀함이 있는 것”이라며 “전체학교의 잔반처리 현황을 조사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