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현 의원 "애플코리아 AS센터, 삼성 및 LG대비 절반 수준 그쳐"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스마트폰 단말기 제조업체별 공식 수리점 현황이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이 국회 입법조사처에서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9월 기준 전국의 애플 코리아의 수리점은 88개로 파악됐다. 이는 삼성전자 178곳, LG전자 167곳에 비해 절반 가까운 적은 것이다.

삼성전자는 직영 서비스센터로 178개를, LG전자는 직영 서비스센터 소속 분점 36개를 포함해 167개를 운영하고 있는 반면 애플코리아는 직영점은 1개, 공식서비스 업체(제휴사) 87개 총 88개를 운영하고 있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에서 삼성전자는 35개, LG전자는 31개, 애플코리아는 25개, 경기 지역에서는 삼성전자 42개, LG전자 37개, 애플코리아 20개를 운영하고 있는 등 서울‧경기 지역에서는 사업자별로 20개 이상의 공식 수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특정 사업자의 수리점 개수가 상대적으로 적었는데, 경북지역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수리점이 각각 13개씩이었던 반면, 애플코리아는 3개에 불과했고, 전북지역도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 7개, 애플코리아는 2개인 것을 알 수 있다.

신용현 의원은 “일부 지역의 경우 면적이 넓음에도 공식 수리점 개수가 적었을 뿐 아니라 일부사업자는 타사에 비해서도 현저히 적었다”면서 “정부와 제조사는 소비자 불편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