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상호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조승래 국회의원(대전 유성구 갑), 이상민 국회의원(대전 유성구 을), 유성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민선7기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각종 현안과 주민숙원 사업 해결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정 청장은 ▲진잠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전민 복합문화센터 건립 ▲유성도서관 기능보강 및 생활문화공간 조성 ▲봉명동 공영주차장 조성 ▲죽동 공영주차장 입체화사업 ▲세동 농촌종합체험관 건립 ▲관평천 목교 및 진입계단 정비 ▲전민동-화암네거리 간 경계석 교체 ▲탄동천 및 관평천 산책로 보안등 설치 ▲학하1통 도로 개설 ▲금고교 등 3개소 내진보강 ▲구암동 소규모 재생사업 등 12개의 주민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정용래 구청장은 “지역 현안사업 해결의 열쇠는 만남과 소통에서 찾을 수 있다”며, “지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국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상민 의원과 조승래 의원은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