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건설사 고강도 압수 수색…지역 정치권 전체로 확산 관측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임기 도중에 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낙마한 이후 이를 다시 떠올릴만한 중요한 사건이 발생했다.

19일 대전 지방 검찰청에 따르면 수십명의 검찰 수사관을 동원해 후원금 쪼개기 의혹을 받고 있는 A 건설사에 압수 수색을 이날 오전 9시부터 시작해 오후 3시 30분 현재까지 진행 중에 있다.

대전 지검은 이례적으로 대규모인 검찰 수사관 30명 가량을 동원해 회장실, 사장실, 임원실, 재무팀 등의 PC와 서류 등에 고강도 압수 수색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 진다.

단순히 건설사 임직원에게 자료를 제출 받는 형식에서 벗어나 검찰 수사관이 자료를 확인한 다음 압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상태다.

이번 검찰의 압수 수색에 앞서 중구 선거 관리 위원회는 대전의 A 건설사가 지난 해 지방 선거 당시 허태정 대전시장 선거 캠프에 불법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지난 달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검찰은 선관위의 수사 의뢰에 옛 공안부인 현 공공수사부에 사건을 배당에 수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검찰의 이번 압수 수색은 신속하고 고강도라는 측면에서 우려를 산다.

검찰이 후원금 쪼개기 의혹을 받아 압수 수색한 건설사에서 혐의를 입증할 만한 단서를 잡는다면, 그 끝은 허태정 대전시장을 향할 것으로 점쳐지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지역 정가에서는 후원금 쪼개기 의혹이 정치권 전체로 확산될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내놓고 있는 실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