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휴가철 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에서는 최근 바쁜 일상생활로 검진 시기를 놓칠 수 있는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방학이나 휴가기간에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휴가철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특히 이런 사람은 꼭 받아 보아야 합니다.

평소 피로감을 자주 느끼거나 얼굴이 창백하고 두통이나, 현기증, 무력감, 속쓰림 또는 구토 및 황달 증세가 있거나, 흉통 또는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쉽게 차는 경우, 갈증이 심하고 소변을 자주 보는 경우, 감기가 계절과 관계없이 자주 걸리거나 치료되지 않는 경우 이런 사람은 건강검진을 꼭 받아봐야 한다. 과음 또

 

▶ 효율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검진 외에도 개인별 상담을 통해 성별․연령별로 검사 항목을 구분하고 과거 병력이나 자각증상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건강검사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표를 활용하여 알뜰한 건강검진을 받아볼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2년이나 1년마다 지역의료보험과 직장의료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기초, 구강, 흉부X선, 혈액, 소변, 심전도, 자궁경부암 등 7개 항목의 검진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위암, 유방암, 대장암, 간암 등도 무료또는 20% 본인부담으로 검진이 가능하다. 때문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표를 활용하여 건강검진을 받으면 보다 더 저렴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가 있다. 이러한 무료건강검진을 놓치지 말고 받을 것을 권한다.

 

CT검진사진
▶ 건강검진 시 유의사항

검진 받기 전날 저녁식사는 가볍게 하시고 9시이후에는 금식하여야 하고, 위내시경, 상복부초음파 등을 받을 경우에는 검진 당일 물도 마시지 말아야 하며, 현재 복용중인 약은 간기능, 고지혈증, 등의 검사수치에 영향을 주므로 2~3일 전부터 피해야 한다. 또한 여성의 경우 생리중일 때는 검진을 피하여야 하며, CT, 위장촬영 등 방사선을 이용한 영상검사시 사전에 임신여부를 필히 확인해야 한다.

 

▶ 건강검진 프로그램은 어떤 종류가 있나?

공익의료기관인 건협에서는 10만원대, 20만원대에서 종합적인 건강검진을 받아볼 수 있으며, 그 외에 특화검진프로그램, 고객이 선호하는 추가검진프로그램, 결혼전 건강검진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는 성장기에 발생하기 쉬운 비만, 백혈병, 소아당뇨, 심장병 등 다양한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학생건강검진 등이 있다.

 

▶ 검진결과 이상시 관리사항

검사결과 유소견자에 대해서는 평생 사후관리시스템에 등재하여 계속적인 관리를 하며 또한 처방전을 발급하여 치료토록 한다.

 

▶ 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건강검진을 받으려면 먼저 최소 4~5일 전에 전화나 방문하여 예약을 하면 좀더 빠르고 편안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건강검진 소요 시간은 평균 2~3시간 정도 걸리고 3일 이내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은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

위내시경검진사진

 

문의 : 042) 532-9890~2,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