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댑닷컴 홈페이지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글로벌 규모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앱(Dapp) 전문 플랫폼 댑닷컴(DAPP.COM)이 국내 거래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한국에서의 IEO(거래소공개) 진행에 시동을 건다. 이는 댑닷컴에서 진행하는 세계 최초 IEO다.

댑닷컴 측은 “한국 날짜로 9일 거래소 gamebit에서 교차 상장 및 업무 관련 제휴를 맺기로 하였으며, 오는 5월 말 동일 거래소에서 DAPPT 토큰의 최초 IEO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댑닷컴은 전세계의 댑(Dapp, 혹은 디앱)을 분석하고 기업과 이용자들에게 데이터를 제공하는 댑전문플랫폼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곳 중 하나다. 지난해 6월 오픈 이후 약 1년 만에 월 이용자 수 16만명을 넘어서며 주목받았다.

시장 규모는 현재 17조원 이상으로 예상되며, 댑 스토어와 정제된 데이터 정보 제공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다. 단순히 디앱들의 순위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자체 데이터 분석툴을 이용해 허위 이용자를 걸러내어 실제로 많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정확한 디앱 정보를 제공한다.

댑닷컴의 카일 루 대표는 “현재 수많은 블록체인과 해당 블록체인에 연결된 수많은 디앱들이 산재해 있어 정확한 정보를 한번에 파악하기 어려운 실정이다“면서 “댑닷컴에서는 강력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한번에 받아볼 수 있으며,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특정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디앱이 무엇인지, 이용자들로부터 받는 순수한 평가는 어떠한 것인지까지도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유저들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디앱닷컴 사이트에서 바로 디앱을 구동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디앱 관련 자체 지갑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댑 닷컴은 이번 IEO로 6월 중순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