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대전시 의회서 기자 회견…대전 미래 책임지겠다 지지 호소

▲ 12일 대전시 의회 기자실에서 바른미래당 남충희 대전시장 후보는 기자 회견을 열고 표심의 변화를 느꼈다면서 자신감과 함께 마지막 지지를 호소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바른미래당 남충희 대전시장 후보가 표심 변화를 느꼈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12일 남 후보는 대전시 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가장 감명 깊었던 것은 밤 비가 내리는 오류동 음식물 특화 거리에서 만난 청년들이다"며 "많은 분이 1, 2번 싫다, 3번 남충희라고 한다. 파장이 어느 정도인지는 가늠하지 못할 정도다"라고 밝혔다.

남 후보는 이어 "가오동 4거리에서 유세할 때 30분 전에 나와 남충희를 보겠다고 기다린 가족에게 감동을 받아 표심 변화를 감지했다"며 "새로운 산업 만들고, 기업 유치하고, 창업을 시키겠다. 당장 일자리 만들겠다는 거짓말은 하지 않겠다"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경제 살리기가 표심 변화의 이유라고 분석했다.

또 남 후보는 "역대 시민이 양당 체제에서 더불어 민주당 아니면 자유한국당이었다. 어느 당이 좋아서 찍은 것 아니라 이당이 싫어 덜 미운당을 찍었다. 1, 2번 덜 미운당을 판단하기 전에 남충희를 선택할 것이다"라고 이런 분위기는 자신에게 표심이 돌아 선 것으로 풀이했다.

특히 모든 국민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갖는다는 말로 대전시민의 정치 의식에 신뢰를 보였다.

남 후보는 "대전시장 자격을 여러분이 높은 정치 의식으로 그 자격을 결정해야 한다. 대전시민의 삶과 우리 자녀, 손자손녀의 미래를 결정하는 선거기 때문이다"면서 "대전에 왜 역대 시장 선거에서 역전승 많았는지 이해가 됐다. 남충희가 대전의 미래 책임지겠다. 영원히 대전시민의 높은 정치 의식을 믿으며 꿋꿋하게 나가겠다"고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