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4시 세종시 도담동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충남대학교병원이 25일 오후 4시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부지에서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4시 기공식에는 오덕성 충남대학교 총장,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 등 행사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이상민 국회의원, 이춘희 세종시장, 이충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등 지역 정·관계, 의료·교육계 인사와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공식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진행과정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경과보고, 송민호 원장의 기념사, 이춘희 세종시장의 환영사, 이상민 의원, 이충재 행복청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의 축사, 오덕성 충남대학교총장의 치사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공사는 총사업비 2680억(국비30%, 자부담70%)이 투입되는 세종시에 첫 종합병원 건립 사례로, 2019년 10월 완공이 목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을 ▲세계최고 수준의 의료시스템을 갖춘 병원 ▲감염에 안전한 병원 ▲최적의 치유환경을 갖춘 병원으로 건립할 계획이다.

부지 동측의 방축천변과 서측의 오가낭뜰 등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지하3층, 지상11층, 500병상 규모로 건립되며, 지하2층에는 장례식장과 주차장이 지하1층에는 응급의료센터, 지상1~3층까지는 외래진료부와 중앙진료부, 지상5~10층까지 병동부가 각각 들어선다.

송민호 충남대학교병원장은 "특성화된 진료, 통합과 협진, 차세대 지능형 시스템을 구축해 새병원이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를 대표하는 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