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프로폴리스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폴리스 건강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하고 체온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유•소아와 어린이들의 겨울철 건강관리가 중요해 지면서, 떨어진 어린이 면역력을 회복해주는 건강식품으로 어린이 프로폴리스가 조명받는 것.

프로폴리스란 꿀벌들이 자신의 침과 효소를 섞어 만들어 내는 천연 물질로, 꽃의 꿀이 아닌 나무 수액을 모아서 생성된다. 꿀벌들은 이렇게 생성된 프로폴리스를 벌집 입구에 발라 외부로부터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의 유입을 막아냄으로써 유해 환경으로부터 생존과 번식을 하게 되는 것이다.

프로폴리스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각종 유기물, 미네랄, 비타민 등 100여 가지의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주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와 케르세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는데도 도움된다는 업계 관계자의 전언이다.

그렇다면, 시중 제품 특징을 살펴보기 위해 정글베베 등 주요 어린이 영양제 전문기업이 추천하는 어린이 면역력을 기르기 위한 유아 프로폴리스 제품을 알아봤다. 

▲ 사진 제공 정글베베

 

◆ 정글베베 프로폴리스 코코

정글베베 프로폴리스 코코는 브라질의 고농도 프로폴리스에 벌꿀, 유칼립투스오일 등을 첨가해 어린이 면역력 향상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알코올, 산화지방제, 타르색소, 합성보존료 등 인공적인 원료가 아닌 천연 유래 원료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섭취 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중의 알약•츄정•스프레이 타입의 프로폴리스 제품과는 달리 유아도 쉽게 섭취 할 수 있는 시럽형 유아 프로폴리스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1일 2회 5ml 섭취를 권장한다. 

 ◆ 하이웰 프리미엄 키즈 프로폴리스

하이웰 코리아의 프리미엄 키즈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를 주성분으로, 초유를 부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마그네슘, 스테비아 잎 추출분말 등이 들어 있다.

뉴질랜드 방목소의 초유를 넣어 프로폴리스의 특유의 향과 맛을 순화시킨 제품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돌이 모양 타블렛으로 아이들의 거부감을 최소화 하여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다. 1일 2회, 1회 2정을 물과 함께 씹어서 섭취하면 된다. 

유아 프로폴리스 전문 정글베베(http://junglebebe.com/) 관계자는 “겨울철 잦은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은 아이의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며, “어린이 면역력 관리를 통해 성장을 최대한 도와주는 겨울철 어린이 영양제를 생각하고 있다면, 아이를 위한 유아 프로폴리스를 눈 여겨 볼만하다”고 전했다.

이처럼 천연 항생제라 불리는 프로폴리스는 효능이 다양해 어린 아이들도 즐겨 복용하는 건강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단, 프로폴리스에는 화분이 섞여 있기 때문에 꽃가루 알레르기 등이 있는 사람은 섭취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한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뱃속의 아이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의약품이 아닌 건강식품을 섭취 할 때는 치료제가 아니라는 것을 유념하고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식품이라는 점을 꼭 기억하자.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