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RS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지성피부의 사람들은 과한 유분과 피지로 인한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고민할 수 있다. 지성 피부는 얼굴에 수분보다 유분이 많은 것이 특징으로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 지성 피부 전용 스킨로션과 수분 크림, 유분기 없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조금만 소홀히 해도 여드름이 쉽게 발생되는 지성피부 특성상 정확한 여드름의 발생 원인과 올바른 예방법에 대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

여드름의 주 원인은 과다 분비 되는 피지와 피부 속의 모낭충, 각질 등을 꼽을 수 있다. 그 중 피지는 기름기 많은 음식 섭취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피지분비 조절 약이나 억제제 등이 판매되고 있지만 소화불량 등 다른 트러블을 얻을 수도 있으므로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피지컨트롤에 더 좋다. 피지 제거팩이나 코 팩 등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며, 평소 기름종이를 휴대하여 수시로 얼굴의 기름기를 닦아주고 꼼꼼히 클렌징하는 것도 도움된다.

또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각질이 모공을 덮어 여드름을 발생시키므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스크럽이나 팩, 토너를 활용해 평소 각질 제거를 꾸준히 해주는게 좋으며, 민감성 피부인 사람은 천연 팩 또는 저자극 각질 제거제를 사용을 추천한다.

피지와 각질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될 수 있는 모낭충은 얼굴 피부 속의 모낭이나 피지선에 발생되는 기생충으로 수가 과도하게 증가할 경우 여드름, 아토피, 결막염뿐만 아니라 두피 탈모도 유발할 수 있다. 얼굴 피부 전체가 붉어지거나 가려움증이 자주 발생되면 모냥충 존재 여부를 의심해야 하며, 식초에 들어있는 비타민E가 피지 및 각질제거, 모낭충 제거에 도움되므로 식초를 이용한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다만, 아토피 피부나 피부가 얇은 사람들이 과하게 사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와 같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여드름 피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드름 약, 화장품 등의 사용뿐만 아니라 원인 치료를 도와주는 세안 용품에도 신경 써야 한다.

최근 세포라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하고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 되는 등 고객들에게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로 알려진 브랜드의 TS 훼이스 워시 4세트는 피지 컨트롤을 효과적으로 도와주어 여드름 피부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티에스 훼이스 워시 4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TS 아크네 폼 클렌저는 피부 노폐물,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사용 후 산뜻하고 당김 없는 것이 특징이다.

TS 솝은 키토산, 알로에, 죽염 등의 각종 미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지, 블랙헤드 등을 깨끗하게 케어 해주며, RS 훼이스 클리너는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되어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내지 않고 피부 트러블의 원인인 각질과 과다 분비되는 피지, 모낭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여드름전용 타올인 RS 훼이스 타올은 피부에 자극 없는 초극세사 섬유로 만들어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으며, 모공 사이의 깊이 쌓인 노폐물들을 제거해준다.

꾸준히 피지 컨트롤 관리를 해야 여드름 발생을 막을 수 있는 지성 피부는 여드름 발생의 주 원인인 피지, 각질, 모낭충을 제거하기 위해 꼼꼼한 클렌징을 신경써야 한다. 효과적인 클렌징을 도와주는 폼 클렌징, 세안 비누, 여드름 타올 등의 세안 용품을 이용하여 올 여름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관리해 보자.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