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으로의 위상 강화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한국타이어가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AEO 인증(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종합인증 우수 기업)'을 획득했다.

'AEO 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공급망(Supply Chain)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각국의 관세 당국이 기업의 법규 준수, 내부 통제 시스템, 재무 건전성 등을 엄격히 심사하여 부여하는 기업 인증제도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AEO 인증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신속한 무역절차를 보장받게 됐다.

또 수출입 관련 행정비용 절감과 통관 절차를 간소화시켜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이는 수출 경쟁력 제고로 이어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Top Tier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한국을 비롯한 중국, 구주, 미주 등의 지역본부와 해외법인 및 지점을 바탕으로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AEO 인증과 더불어 2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멕시코 간 상호 인정 협정(MRA: Mutual Recognition Arrangement) 체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AEO 제도를 시행 중인 국가 간에 상호 인정 협정을 체결할 경우, 상대국 세관에서도 자국에서와 동일한 통관상의 혜택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