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정책자문교수단 산업환경분과위원회 개최

▲ 정책자문교수단 산업환경분과위원회의 모습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는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3년도 상반기 정책자문교수단 산업환경분과회의(위원장 남서울대 박종삼 교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문교수단과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회의시 자문교수들의 제안사항에 대한 추진상황 설명△부서별 올해 주요업무 추진상황 설명△정부부처 업무보고 내용을 토대로 국책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신규 시책 발굴 등에 대한 집중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참석자들은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회의를 마친 후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화훼체험장 관람을 통해 시의 농업기술 홍보와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이번 분과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에 대한 심층 검토를 통해 시정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고 정책자문교수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정책수행에 대한 효율성을 진단하고 개선과제 발굴로 시민들에게 차별화된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정책자문교수단 산업환경분과위원회는 2001년 관내 대학교수 14명으로 구성돼 그동안 산업환경행정의 주요 정책수립·시행 과정에 참여하여 왔으며,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 개진과 홍보활동, 그리고 시의 각종 위원회에 외부위원으로 참여해 전문분야에 대한 자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