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새마을회장단·시군회장단 연석회의…현안사항 협의도

▲ 충남도새마을회장단.시군회장단 연석회의 모습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충남도새마을회(회장 전영한)는 지난 8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도회장단 및 15개 시·군 회장단, 새마을회 관계자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석회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새마을회 현안사항을 심도있게 논의해, 특히 오는 2013년 8월 30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에서 개최되는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23만 충남새마을 가족이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참여를 약속했다.

시에서 개최하는 연석회의를 축하해주기 위해 성무용 천안시장과 최민기 의회의장도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성 시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천안시가 시로 승격된 지 50주년이 되는 만큼 많은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60만 천안시민이 함께 노력을 하고 있다”며 “특히 천안시새마을회가 자원봉사 및 홍보에 많은 참여를 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도회장단 및 시·군회장들의 많은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성 시장에 이어 최 의장도 “그 동안 천안에서는 전국체전을 비롯한 흥타령춤축제 등 많은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도 국제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23만 충남새마을가족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