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자원봉사활동 발전방안 협의

▲ 시승격5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의 모습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6일 종합운동장 내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36개 자원봉사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자원봉사 단체간 인식을 함께하고 자원봉사 활동과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3년 주요사업계획 설명과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천안흥타령춤축제 2013의 자원봉사 협력방안 협의, 지역 자원봉사 활동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수렴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2013년 주요사업인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설명과 1365나눔포털 운영으로 인한 다양한 질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른 회원가입 절차, VMS연계동의, 확인서 발급, 마일리지통장발행 등 그 동안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센터와 단체간의 상호관계성을 높이고, 센터사업 및 자원봉사 활동과 관련된 정보사항을 제공함으로써 자원봉사단체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천안흥타령축제2013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다짐의 자리가 됐다.

앞으로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단체장 간담회를 통해 더 발전된 자원봉사 활동사례를 만들고, 지역사회의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역량 있는 자원봉사단체 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