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서…강연과 공연 어우러져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감우성의 와인콘서트가 오는 19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강연과 공연이 어우러져 개최된다.

2012 대전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 추진단(이하 추진단)에 따르면 이날 열리는 감우성의 와인콘서트는 기존 행사와 차별해 와인 강연과 전통주 강연이 진행되고, 공연에서는 팝페라, 퓨전 국악, 재즈 등 여러 장르의 공연이 진행된다.

우선 와인 강연에서는 홍보대사 감우성씨가 '감우성의 아주 소박한 와인수첩'을 집필하며 생긴 에피소드와 와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강연 후에는 성인 관람객 입장 선착순 100명에게 친필 사인이 수록된 책을 선물로 증정한다.

전통주 강연에서는 전주대학교 대체의학대학을 졸업하고 건강에 좋은 발효음식과 전통술을 직접 제조하는 석이원대표 이상권 씨가 '향음주례'라는 주제로 술과 건강에 대한 전통주 강연을 할 예정이다.

2012 대전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은 다음 달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와인과 동·서 문화의 만남'을 주제로 대전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 한빛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12~14일까지는 관람객 대상 행사인 전시·체험 행사가 진행되고, 15일은 관계자 대상 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 추진단(042-860-01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