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철 의원 “국비확보 미비 입주 시기 늦춰야!” 주문도

▲ 충남도의회 도청이전특위 위원들이 내포 신도시를 찾아 현황을 청취하고 있다.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내년 초 본격 출범하는 내포 신도시를 방문한 충남도의회 의원 사이에서 이전할 공무원들의 주거와 환경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9일 내포신도시 조성 공사 현장을 방문한 충남도의회 ‘도청이전 추진지원 특별위원회(이하 도청이전특위) 의원들은 내년 출범하는 내포 신도시의 기반 시설인 병원과 학교 등을 확보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집중적으로 캐물었다.
 
이 자리에서 명성철 의원은 “내포 신도시로의 도청이전 시기를 연기할 것을 주장한 바 있다며, 도청 차원에서 얼마나 검토했느냐”고 추궁했다.
 
명 의원은 "국비확보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올 연말 이사를 고집하면 정부에서 나머지 국비를 주지 않을 것“이라며 ”이전 시기를 연기하더라도 국비 확보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내포 신도시에 대한 홍보 미비도 지적사항이 되기도 했다.

김용필 의원은 “시장이 활성화되는 길은 홍보가 잘돼야 한다. 적극적인 내포 신도시 홍보로 수도권 인구의 유입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이 지역 출신의 연예인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는 이색 주장을 내놓기도 했다.

김홍장 의원은 "도청이전본부가 내포 신도시 교육인프라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교육문화특구' 지정받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 있느냐"며 "LH 2개 공구 미착공으로 생활시설 등 기본인프라 조성에 문제가 없느냐"고 캐물었다.

이에 대해 이종기 도청이전·내포 신도시 건설본부장은 "의원들의 지적사항과 염려하는 부분들에 대해 더 심도 있고 신중히 추진해 나가겠다"며 "미착공 공구에 대해 단계별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