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박진화 기자 ] 여성들의 미(美)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이를 적극적으로 표현하기 시작하면서, 성형수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변화해왔다.

성형수술 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관심이 높은 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시술이 쉽고 간단하며, 짧은 시간에 변화된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

하지만 많은 이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쌍꺼풀 수술을 결정하는 만큼 불만도도 높은 편이다. 네오성형외과는 환자들의 재수술 비율이 가장 높은 수술이 쌍꺼풀 수술이라고 밝혔다. 

네오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은 “어느 부위든 재수술은 힘들다. 각 구조물들이 흉터에 싸여 모양이 변형돼 정상적인 구조가 아닐뿐더러 흉터 살 자체가 단단해서 다루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라며 “경우에 따라서는 이식이 필요할 때도 있다”고 말한다.

특히 환자들은 실패한 수술로 인해 마음이 불안하고 민감해져 있으며, 기대치는 높아있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지 말고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재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최근 이 곳은 그 동안 쌓은 임상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성형수술 실패확률을 줄이고, 보다 나은 시술을 하기 위하여 네오성형연구소를 설립할 계획을 밝혔다. 국내 최초로 실제 임상에서 많은 병원에서 활용되고 있는 방법들을 집대성할 예정.

박정일 원장은 “아무리 재수술이 잘 되도 처음에 잘된 수술보다는 만족도가 낮을 수 밖에 없다”며 “비교적 쉬운 쌍꺼풀 수술이라도 많은 준비와 사전조사를 통해 합리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필수”라고 조언했다.

이어 “네오성형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수술방법으로 접근해 개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