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카우카우(좌), 토마토도시락(우)

[ 시티저널 박진화 기자 ] 창업아이템을 선택할 때 비교적 창업비용이 적게 드는 소자본창업일지라도 예비창업자들에게는 큰 돈이 투자되므로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한다. 특히 창업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의 경우 수익창출이 원활한지를 고려해 아이템선정은 물론 상권분석, 타켓층, 점포비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적지 않다.

이와 같은 이유로 초보창업자들은 대개 첫 창업 시 전문 프랜차이즈의 문을 두드리게 된다. 가맹점 상권분석부터 인테리어, 메뉴, 서비스 교육, 사후 관리 등이 체계적이고 운영초기 어느 정도 수익이 보장되기 때문.

창업브랜드의 보다 자세한 창업정보를 듣고 싶다면 창업설명회에 참가해보자. 창업시장 내 유망 소자본창업으로 꼽히는 브랜드의 성공창업설명회 소식을 모았다.

# 도시락전문점이 대세! 토마토도시락 사업설명회 실시

다채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시락프랜차이즈 브랜드 토마토도시락이 오는 27일 오후 2시 본사 3층 회의장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창업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서는 다채원 회사소개와 도시락체인점, 분식전문점 등 도시락창업, 분식집창업 관련한 비전, 창업노하우, 성공사례 등을 들을 수 있으며, 일대일 맞춤창업 상담도 진행된다. 

최근 여성들 사이 인기창업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토마토도시락은 아이템 특성상 테이크아웃을 진행해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며, 창업경험이 없어도 수월한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도시락집 토마토도시락 사업설명회 참가신청은 홈페이지나 전화(1688-4546)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 색다른 주점문화공간 카우카우, 성공창업설명회 개최

세계맥주전문점 프랜차이즈 카우카우가 오는 내달 5일, 호프창업, 맥주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0월의 첫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본사 사무실에서 오후 3시에 열리며, 세계맥주체인점과 관련해 다양한 창업정보를 들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및 전화(080-481-8888)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이 날 초보창업자들에게 필요한 매장운영 노하우, 메뉴조리 등 본사의 튼튼한 마케팅 지원에 대해 공개할 예정이며, 현재 이를 바탕으로 가맹점들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이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호프전문점 카우카우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분석한 메뉴구성과 개발, 신개념 주점문화 공간인 게임존 등을 경쟁력을 바탕으로 맥주프랜차이즈 창업주들을 위한 맞춤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