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품을 온라인 상에서 손쉽게 결제하는 방법은 없을까? 소셜커머스의 진보로 수많은 상품들이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되고 있지만, 유독 병원 의료상품만은 온라인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의료법의 진입장벽을 깬 최초의 의료포털 개념 소셜정보사이트 메디섬(www.medisum.com)에서는 병원과 소비자 간의 벽을 깨는 첫 단추로 100% 환불이 보장되는 ’의료예약안전결제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안전한 결제시스템을 적용하는 데 성공했다.

MSC 의료예약안전결제시스템은 소비자가 상품을 예약한 후 직접 병원을 내방해 전문가상담을 받은 후 시술을 결정하게 된다. 또한 소비자가 시술을 포기할 경우, 예약 결제한 금액을 전액 100% 환불해 줌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믿음이 가는 시스템을 통해 병원과 소비자 간 신뢰를 쌓게 되는 일석이조의 서비스 형태이다.

21세기는 소비자들이 이웃이나 가족의 경험과 조언, 얼마 되지 않는 건강정보지에 의지해 병원의 문턱을 넘어왔던 시대가 아니다. 메디섬 ‘MSC 의료예약안전결제시스템’은 광범위한 인터넷 건강정보와 데이터 등에 의해 의료시설 이용을 선택하고 있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춘 맞춤형 서비스로, 성형외과와 여성의원을 시작으로 안과, 치과, 피부과, 비뇨기과 등 그 영역을 점차 넓혀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결제 시스템의 진화

의료계의 한 관계자는 메디섬의 ‘의료예약안전결제시스템’의 도입에 대해 “비교적 보수적이고 권위적인 집단으로 인식되고 있는 의료계가 원활한 소통을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면서 “ 메디섬이 KCP(한국사이버결제원)과 함께 시도하는 의료예약안전결제시스템은 변화하고 있는 의료시장의 기폭제가 될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다.”라고 예상했다.

메디섬의 이시화 대표 역시 “각 병원의 대외홍보마케팅을 대행하는 종합에이전시로서 병원을 단순히 환자를 치료 • 수술하는 1차원적인 기능에만 머물게 하지는 않겠다”고 말하며 “메디섬의 1차 홍보마케팅 대상은 병원으로, 성형과 치과, 안과, 피부과 등 비급여 항목 중심의 의료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메디섬에서는 7월부터 8월 30일까지 한 달여 간에 걸쳐 병원사이트 제작 및 무료배너제작 지원이라는 파격적인 특혜가 주어지게 될 ‘메디섬 무료광고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디섬의 영업담당자는 “이번 이벤트는 선진형 의료 소셜 종합에이전시 업체인 메디섬의 효율적인 시스템을 각 병원 관계자들이 직접 무료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타켓 별 집중 분석마케팅을 통한 체계화된 네트워크 구축으로 오는 2013년까지 600억 원의 매출을 창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청접수는 메일(medisum@naver.com)로 받으며, 기타 궁금한 내용은 메디섬 고객센터(대표전화 : 1661-7933) 로 문의하면 된다.

의료계 관계자들은 물론이며 직접적인 고객이 될 일반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메디섬이 국내 최초로 도입하게 된 ‘MSC 의료예약안전결제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온라인 안전결제시스템을 통해 만나게 될 새로운 의료시장에 대한 기대가 점점 증폭되고 있다.  (도움말 메디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