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치용 기자 ] 선이 예뻐야 정말 미인이다. 단순히 이목구비만 예쁘기 보다는 서로 조화를 잘 이뤄 라인을 형성하고 전체적인 얼굴 형태가 예뻐야 한다는 것.

이런 트렌드로 최근에는 이목구비만을 성형하기 보다는 얼굴 선을 바로 잡는 턱수술, 얼굴형 교정 수술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미앤미 성형클리닉 안양점 이병훈 원장은 “얼굴형태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특히 V라인이 계속 유행하는 것처럼, 전체적인 인상의 마무리라고 할 수 있는 하관의 선이 넓적하게 되면 얼굴이 퍼져보여서 커보이고 투박해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양악수술, 턱수술 등으로 아예 다른 사람처럼 변해버린 연예인들의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흘러나오는 가운데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으로 작용하는 얼굴 부위 문제는 바로 사각턱이다. 그러나 함부로 뼈에 손을 대기엔 부담스러워 망설이고 있다면 우선 자신의 사각턱이 어떤 형태로 발달되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 자신의 사각턱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사각턱의 원인으로 꼽히는 가장 큰 두가지 요인은 턱뼈의 발달과 사각턱을 가진 턱 근육(저작근, 교근)의 발달이다.

저작근이 심하게 발달하여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라면 별다른 수술 없이도 사각턱에 보톡스를 주입하는 것만으로 발달된 턱 근육을 퇴축시켜서 갸름한 라인이 가능하다.

자신이 근육발달로 인한 사각턱인지 알아보고 싶으면 양 어금니를 꽉 깨물어 턱근육의 발달정도를 만져보면 알 수 있다.

사각턱보톡스 시술의 원리는 하관의 턱부분을 비대하게 보이게 하는 근육에 보톡스 성분을 주사하여 비대해진 턱 근육을 퇴축, 자연스럽게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 것이다. 

최근에는 보다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슈퍼 v라인 보톡스’, 지방을 분해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고주파를 결합시킨 ‘고톡스’ 시술등 다양한 방법이 고안되어 수술 없이도 간편하게 사각턱을 완화 시킬 수 있다.

△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의료기관을 찾아야
시술 후에는 딱딱한 음식을 자주 씹지 말고 6~8개월이 지난 뒤 리터칭을 받으면 보다 길게 효과를 지속 할 수 있다.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사각턱 보톡스 시술 후 3~4주 후부터 근육이 줄어들기 시작해 3개월시점에 가장 극대화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미앤미 안양점 이 원장은 “사각턱 보톡스는 수술의 통증 없이 간단하게 시술이 이루어지고 시술시간이 짧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방법"이라며, "시술 후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큰 양악수술이나 교정술에 비해 선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보톡스 시술이 간단한 성형이기는 하지만 다양한 임상의 풍부한 노하우와 기술이 있는 전문 의료진인지 국내 식약청 허가를 받은 정품을 사용하는 의료기관인지 확인해야”고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도움말 : 미앤미 성형클리닉 안양점 이병훈 원장]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