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SH캠핑

[ 시티저널 박진화 기자 ] 여름 휴가 철이 다가온 가운데, 산으로 들로 떠나는 여행 계획을 잡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인 1박 2일의 여파로 캠핑의 붐이 일고 있다. 차갑고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과 더불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인기를 끄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

하지만, 캠핑에 관심이 있다 하여도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있다. 주위에 캠핑을 하는 사람이 없으면 캠핑을 시작하기 자칫 막막할 수 있다. 이런 경우는 무작정 캠핑용품점 등을 방문해서 예산과, 여행지 등을 상담 하는 것이 편리한 방법이다.

인터넷과 친숙한 경우라면 동호회 카페에 미리 가입하여 도움을 얻는 것이 좋다. 동호회 카페에는 능숙한 캠퍼들이 많을 뿐 아니라, 각종 중고 장비를 싸게 구입하거나 여행지 정보 및 후기 등을 볼 수 있어, 캠핑 정보를 알아보는 데 제격이다.

캠핑용품부터, 캠핑장 연결, 캠핑카까지, 캠핑에 관련된 것은 원스탑으로 진행이 가능한 곳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국내 최대규모의 오프라인 샾을 자랑하는 SH캠핑(대표 최복수)에서는 콜맨, 코베아 등의 캠핑장비 판매 및 캠핑카 렌트, 캠핑 트레일러 판매부터 캠핑을 어느 정도 예산에서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한 컨설팅까지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SH캠핑 이호석 과장은 “캠핑장비에 대한 지식이 없이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상담 후, 하나하나 캠핑용품 구비를 통하여 저렴하게 캠핑을 시작할 수 있다”며 “캠핑카도 구입할 필요 없이 렌트로 오토캠핑장까지 연결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SH캠핑은 대규모 오프라인 샵 이외에 이번에 캠핑용품 전시장에 있는 모든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SH캠핑몰’을 오픈했다. SH캠핑몰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화로대 6종세트를 기존 진행되었던 공동구매 이하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행사 내용은 SH캠핑몰(http://www.shcampingmal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