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구정보원, 교육현장 밀착형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대장정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한헌상)은 대입 제도의 급격한 변화와 대입진학 정보 증가에 따른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오는 23일 연기 성남고를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학생.교원.학부모 등 2만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12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교원.학부모에게 다양하고 복잡해진 대입진학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지원키 위해 마련됐다.

이는 예전에 실시하던 집합 설명회가 아닌 각 학교마다 직접 강사진이 찾아가 설명하는 방식으로 실시, 충남대입진로지도지원단 '비전&드림' 소속 교사 20여 명의 전문 강사 들이 찾아간다.  

이들은 제1영역 - 2012 대입전형의 이해와 준비전략, 제2영역 - 수시와 정시 전형의 이해, 지원 전략, 제3영역 - 대학별 고사의 이해와 대비방안, 제4영역 - 입학사정관 전형과 창의적 체험활동 등 4영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심의경 충남진로진학센터장은 "그 동안 지역 여건상 빠른 정보를 얻기 힘들었던 학생과 학부모 등을 위해 현장에 직접 찾아가 빠르고 알찬 정보를 공유하게 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며 "더 이상 입시정보를 위해 사교육비를 들이는 일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