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오늘, 이메일과 웹페이지를 통해 여러 온라인 그룹끼리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구글 그룹스 한국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구글 그룹스는 1981년부터 시작된 10억 건 이상의 광범위한 유즈넷 게시물을 포함한 구글 그룹들의 모든 공개 컨텐츠를 읽고 검색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커뮤니티이자 토론 그룹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개성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을 때, 예를 들어 전문가들을 위한 포럼을 진행하거나, 와인 클럽의 최신 리뷰 자료를 공유하고자 할 때, 또는 축구 시합을 위한 연습 일정과 팀 정보를 올리고자 할 경우, 구글 그룹스를 사용하면 단 한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온라인 그룹을 만들어 바로 공지 목록, 메일링 리스트 및 공개 토론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그룹 관리 기능을 통해 다음과 같은 그룹 설정도 할 수 있다.

- 맞춤화된 페이지 디자인: 그룹의 고유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그림, 색채 및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 구성원 프로필: 그룹 구성원들의 프로필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사진과 기타 세부사항 란을 통해 자신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다.

- 파일 공유: 그룹의 모든 구성원들이 문서를 공유할 수 있다.

- 간편한 그룹 토론 진행: Gmail 스타일의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룹 관리자는 그룹에 대한 액세스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게시물을 비공개로 지정하면 그룹 회원들만이 볼 수 있고, 회원들의 페이지와 게시물들을 전 세계인들에게 공개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새로운 별표 기능을 클릭하여 관심 있는 항목을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항목에 대한 새 답변을 자신의 받은 편지함으로 전송할 수도 있다.

구글 그룹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자신의 이메일 주소만으로도 구글 그룹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구글 계정이 있는 경우, 구글 그룹스의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구글 그룹스는 한국어를 비롯하여, 영어, 프랑스어, 이태리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전세계 18개 언어로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그룹스 한국어 서비스 페이지 http://groups.google.com/?hl=ko 를 방문하면 된다.


출처 : 구글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