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19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서 실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오는 18, 19일 양일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고등학교 3학년 담임 전체를 대상으로 '2012학년도 고3 담임교사를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체 대상을 반씩 나눠 동일한 내용으로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2012학년도 대학입시 특징과 입학사정관 실제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 최병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는 2011학년도 수능에 대해 분석, 2012학년도 대입전형 특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효율적인 대비 방안, 진로 및 진학관련 유용한 사이트 소개 등을 강의한다.

또 배성한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은 2012학년도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소개와 입학사정관으로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의 작성법, 작성된 서류를 평가하는 방법, 면접에 대응하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대전시교육청 이상수 학교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대전시 고등학교를 12개 지역으로 나눈 지역자율장학협의회 간사학교 중심으로 대교협 대표강사를 초청, 7월에는 수시 대비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12월에는 정시대비 입시 설명회를 개최, 3학년 담임으로서 진로.진학지도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