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부소방서(서장 조종호)는 신묘년 새해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의 안전산행을 기원하는 『대전시민 안전산행 기원제』를 23일 오전 동구 식장산 세천공원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신묘년 새해 첫 번째 『식장산 안전의 날』개최와 병행하여 조종호 대전중부소방서장 등 소방공무원 , “식장산 119시민 산악구조구급대원” 및 시민 등이 참여하여 대전시민의 안전산행을 기원하는 의미로 실시되었으며 참여한 등산객과 함께 떡과 과일 등을 나눠먹는 행사도 병행하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전중부소방서에서는 2008년 4월부터 매월 넷째 주 일요일을 『식장산 안전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식장산 등산객 안전순찰활동, 산악구급함 정비, 산불진화활동 및 산불예방캠페인 등을 실시하는등 산악사고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오고 있다.

119시민 산악구조구급대장 김사현씨는 “금년 한해에도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 모두의 안전산행을 기원하며, 연중 시민 산악구조구급대의 활동을 통하여 식장산 안전지킴이로서 신뢰감을 쌓을 수 있도록 산악구조구급대원 모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며 “금년 한해에도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 모두에게 안전하고 사고없는 즐거운 산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