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복합 건축물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훈련”


대전중부소방서(서장 조종호)는 10일 오전 10시경 중구 부사동에 위치한 주상복합 건축물인『남대전종합시장』에 대하여 펌프차 및 굴절차를 활용한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실제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굴절사다리차를 활용한 신속한 인명구조, 연결송수관을 이용한 효과적인 화재진압, 혼잡한 주거밀집지역 에서의 원활한 소방용수 급수 확보방안으로 인근 소화전 점령과 자체 상수도소화용수설비 활용한 비상 소방용수 확보 훈련 등 현장 대응활동 대비 태세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또한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상가 지역에 위치한 주상복합 건축물 화재발생시 신속한 차량 진입과 적절한 차량부서 위치 선정으로 신속하게 현관문 개방 후 옥내진입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을 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실제 상황 발생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현지토의와 현지적응훈련을 같이 했다.

소방관계자는 이번훈련이 "주상복합건물 화재발생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경감하는데 효율적인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층 건축물 등 화재발생에 대비하여 신속한 출동과 효과적인 현장 대응을 위하여 소방전술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경감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