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에서 2009년도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윤문학)에서는 자녀교육에 대한 해법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대전시교육청 김신호 교육감 및 각계 전문가 8명을 초청, 9월 1일부터 10월 16일까지 대전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학부모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부모아카데미는 희망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사전에 신청하는 사람에 한하여 교재도 무료로 배부된다. 신청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dllc.or.kr)와 전화(☎220-0532), 또는 FAX(253-7514)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초청된 전문가는 *이범 교육평론가, *손석한 소아청소년정신과 원장, *신현숙 한국SI 영재교육연구소장, *신완선 성균관대 교수, *김유미 서울교대 교수, *박재원 비유와상징 행복한 공부연구소장, *강은미 한국드림사관학교 대표이사, *조진표 진로교육전문기업 와이즈멘토 대표이다.

강의 주제는 교육감 특강으로 '미래인재 양성과 부모의 역할' 외에 ①대입제도의 변화 경향과 학원비 절약형 공부법 ②우리아이 학업스트레스 대처법 ③우리아이 창의력 쑥쑥! ④멋진 엄마는 리더십이 있다. ⑤뇌를 알면 아이가 보인다. ⑥내 아이 공부를 망치는 엄마마음습관 ⑦소통하는 감성 커뮤니케이션 코칭(자녀와의 대화법) ⑧사회 트랜드에 맞는 현명한 진로 컨설팅이 있다.

한편, '학부모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평생교육프로그램/학부모아카데미를 참고하거나, 본 학습관 학습운영과(☎220-0532)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올해 학부모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특별히 각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전문가들을 위촉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자녀 교육 문제로 고심하는 부모님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찾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