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SKT에 이어 LGT서도 모바일승차권 예매 서비스

모바일승차권이 오는 22일부터 국내 모든 이동통신사에서 서비스되면서, 휴대전화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철도승차권 예매가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 부산지사는 휴대전화로 열차시간조회에서 승차권 예매와 반환까지 원스톱으로 처리되는 모바일승차권이 KT와 SKT에 이어 오는 22일부터 LGT에도 서비스된다고 밝혔다.

모바일승차권이란, 휴대전화에 철도승차권 예약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KTX․새마을․누리로․무궁화호 열차시간 조회부터 승차권 예매와 발권까지 한 번에 처리되는 차세대 승차권을 말한다.

코레일은 이번 LGT 서비스 개통을 기념해 9월말까지 모바일승차권 첫 이용객을 대상으로 열차운임의 5%를 추가 할인 해 준다.

기간 중 LGT로 모바일승차권을 이용하는 고객에겐 월정액(데이터 통화료 등 모바일승차권 서비스이용료)를 면제해 준다.

특히, 9월말까지 모바일승차권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노트북, MP3, 네비게이션 등 푸짐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모바일승차권 이용객은 상시 2% 운임할인 혜택을 받는다(단, 특실요금은 할인 제외).

한편, 코레일은 지난 1월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까지 총 9만5천여명이 모바일승차권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