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상 체험실과 PDP형 전자칠판 등 다양한 가상체험 활용

도마영어전용교실(영어가상체험실, PDP전자칠판, 영어도서관, 정보검색노트북)

<대전시티저널 김상수 기자> 도마초등학교는 11일 학생들의 다양한 영어체험학습을 위한 도마영어전용교실을 개관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김영옥 도마초등학교장을 비롯해 강광희 도마초등학교 운영위원장, 김정수 도마초등학교 학부모회장 등 내빈과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마영어전용교실의 개관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영옥 도마초등학교장, 강광희 도마초등학교 운영위원장

도마영어전용교실은 영어가상 체험실(버추얼 스튜디오)을 마련하여 실제의 공항, 식당 관광지 등의 필요한 화면을 바탕화면으로 만들어 원하는 장면에서 원어민 영어로 체험학습을 할 수 있게 했으며 PDP전자칠판으로 체험학습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영어도서를 활용할 수 있는 영어도서관과 인터넷을 활용하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보검색대가 마련돼 있고 영어 학습 콘텐츠를 가정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버시스템규츅과 모둠학습을 할 수 있는 책걸상 등을 마련했다.

 

격려사중인 대전시서부교육청 양병옥 교육장
김영옥 교장은 “영어전용교실을 활용하여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영어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영어

 


또 “학생들이 좀 더 집중적으로 학습하려면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적인 것들이 필요한데 예산상의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대전시서부교육청 양병옥 교육장은 “오늘 영어전용교실이 개관하게 되는데 이 좋은 시설과 훌륭하신 선생님들의 지도를 받고 도마초교 학생들이 대전뿐 아니라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격려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