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논평으로 대전시 명확한 입장 촉구…국민의힘 후보 측면 지원 의혹 비판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최근 대전시의 행정 행태에 노골적 선거 개입이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21일 민주당 대전시당은 논평에서 이달 19일 시는 '자운대 재창조 탄력 붙였다'라는 보도 자료로 국방부와 올 6월 이전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상반기에 로드 맵을 수립하는 등 구체적인 계획을 대대적으로 발표했지만, 이날 오후 출입 기자들에게 일제히 문자를 보내 '국방부 요청으로 배포를 취소한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시가 보도 자료를 배포하고 기사화되자, 이를 뒤늦게 안 국방부가 제동을 걸어 이를 취소한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어 국방부는 시가 협의 없이 보도 자료를 배포한 것 이외도 자운대 개발 사업은 이제 막 협의를 시작했는데 시가 사업의 진전을 과도하게 포장해 보도했기 때문에 제동을 건 것으로 알려졌다고도 했다.

시의 무리수에 국방부가 부담을 느꼈다는 해석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시가 자운대 개발을 무리하게 포장해 홍보에 나선 것은 시의 미숙한 행정력이 아니라면, 국민의힘 후보를 측면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는 의혹을 낳을 만 하다고 지적했다.

자운대 재창조 사업은 올 1월 국민의힘 후보인 이상민 후보가 시에 제안했다고 공개적으로 홍보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시의 행위는 선거 개입으로 해석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다고 꼬집었다.

이런 시의 행위는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가 있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선거 개입의 의혹을 사기에 충분하며, 정치적 중립성을 해치는 행위로 비춰질 수 있다며, 보도 자료 배포 후 취소는 시 행정에 대한 불신만 초래한다는 점에서 시가 명확한 입장을 밝히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