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국민의힘 대전시당 선대위 논평…선거 개입 여부 관계 당국서 조사 강조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 선거 대책 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 을 박범계 후보의 선거 개입 의혹에 당사자의 해명을 촉구했다.

21일 국민의힘 대전시당 선대위는 대변인 논평에서 평송 청소년 센터의 사무 국장이 연봉 협상 도중 직원에게 박 후보의 지지 선언 명단에 이름을 올려달라고 했던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논평으로 제보된 녹취록에 따르면 센터 사무 국장은 "박 의원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고, 그쪽에서 지지 선언을 부탁해 혹시 지지 선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 이름을 써줄 수 있냐?"고 직원에게 말했다고 했다.

이어 센터는 시를 통하지 않고는 국비나 제도적 차원의 지원을 받을 수 없다면서 센터 사무국장은 박 후보에게 어떤 도움을 받았다는 것인지, 혹시 센터 사무 국장 취업에 박 의원이 도움을 줬다는 말인지, 그런 것이라면 이는 명백한 채용 비리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이 녹취록이 외부로 나왔다는 것은 당사자들이 지지 선언에 이름을 올리고 싶어하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사무 국장은 '연봉 협상'을 내세워 '지지 선언'을 강요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센터 사무 국장이 말하는 '도움'은 무엇이고, 위탁 기관 센터 사무 국장이 업무 시간에 박 후보이 지지 명단을 작성하고 있었는지 박 후보에게 답변을 요구했다.

또 대전 시민의 혈세로 위탁 운영하는 센터에서 백주대낮에 벌어진 선거 개입 사건과 관련해 시와 선거 관리 위원회 등 관계 당국은 명명백백하게 해당 사안을 조사해 경위를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