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까지 청소년 독립문화기획단·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독립은 축제다 프로그램 모집 홍보문/사진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독립은 축제다 프로그램 모집 홍보문/사진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시티저널=유명조 기자] 천안시청소년재단은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30일까지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독립은 축제다!’ 프로그램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가보훈부의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보훈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도록 연극에 기반한 테마활동으로 기획됐다.

올해는 독립 영웅을 주제로 역사인식조사, 정기회의, 기획활동, 현장체험, 이달의 보훈활동, 독립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보훈 테마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수련관은 나라사랑과 보훈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역사 전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디지털 감성으로 배우는 ‘독립정신’, 보훈문화 축제로 기리는 ‘독립영웅’을 만나보며 일상 속 모두가 함께하는 보훈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청소년 독립문화기획단(9~24세)’ 30명과 ‘대학생 서포터즈’ 10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수련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할 수 있다.

보훈테마활동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누리집(www.youth.ac)을 참고하거나 전화(041-900-0776)로 문의하면 된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국가보훈부 공모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국가의 소중함과 애국심을 함양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