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상민(유성을)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상민(유성을) 의원

[시티저널=안희대 기자]이상민 국회의원(대전 유성을)은 13일 국민의힘 최고위에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충청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하고, 원희룡·안철수·나경원·윤재옥 후보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권역별 선대위원장은 ▲서울 박진·김성태 ▲인천 윤상현 ▲경기 김학용·김은혜 ▲충청 정진석·이상민 ▲강원 권성동 ▲호남 정운천 ▲부산·울산·경남 서병수·김태호 ▲대구·경북 주호영·임이자 등이 선임됐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서는 '격차해소 특위'는 사회 각 분야의 보이지 않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특위 위원장은 총선공약개발본부 공동총괄본부장으로 활동한 홍석철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와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다. 또한 격차해소 특위 부위원장으로는 이수정(안전), 정성국(교육), 하정훈(육아), 이상규·방문규(소상공인)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인물들로 구성했다.

이상민 의원은 “대전 충청권의 제22대 총선 압승만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 될 것”이라며 “정진석 의원과 함께 대전권 국민의 힘 후보들과 충청권의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합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