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대전시의회서 기자 회견…민주당 김제선 전략 공천 망천 비판

11일 김경훈 전 대전시의회 의장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4·10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후보들의 단일화를 촉구했다. 그동안 알려진 민주당 탈당 후 신당 합류는 모색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11일 김경훈 전 대전시의회 의장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4·10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후보들의 단일화를 촉구했다. 그동안 알려진 민주당 탈당 후 신당 합류는 모색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4·10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에 더불어민주당으로 출마한 김경훈 전 대전시의회 의장이 민주당을 탈당했다.

11일 김 전 의장은 대전시의회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뼈를 깎고 살을 베는 심정으로 민주당 탈당을 알리기 위해 이 자리에서 섰다. 중구 지역 발전을 위해 나를 키워준 중구민에게 은혜를 갚기 위해 민주당을 떠난다"고 민주당 탈당을 밝혔다.

이어 "민주당 중앙당은 협의와 소통, 절차와 순리를 무시하고 일방 통행의 전략 공천을 자행했다"며 "선거 민주주의의 기본권을 철저하게 말살한 행위이자 국민을 우롱하는 행위다. 민주주주의 꽃을 짓밟아 버리는 행태다"고 김제선 후보를 전략 공천한 민주당을 비판했다.

또 "민주당의 김 후보 전략 공천은 지역 발전을 위해 일했던 사람도 아니고, 오직 이재명 대표와 개인적 인연이 있는 사람을 중구청장으로 '임명'하기 위해 벌어진 대 참사다"며 "민주당 중앙당의 전략 공천은 사천(私薦)이 아닌 망천(亡薦)이다.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고, 민주당의 지지 기반을 악화시키는 망천이다"고 비난했다.

단 민주당을 탈당한 이후 새로운미래 등 신당 합류는 아니라는 입장이다.

김 전 의장은 "민주당 당원의 바람을 외면하고, 중구 구민의 신뢰를 저버린 민주당 대신 중구를 지키겠다"며 "이제 중구에는 현실에 안주하는 비겁한 리더십이 아닌, 변화와 혁신에 강한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전 의장은 "중구 구민의 참여로 선출하는 범 무소속 후보 단일화 방안을 제안한다"며 "여야를 떠나 모든 무소속 후보가 정정당당하게 중구 구민이 선택으로 중구 발전 최적의 적임자로 선거에 나서는 중구형 선거 혁신을 통해 중구 발전을 새롭게 선도하는 길을 열어 가길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무소속 김연수·이동한 예비 후보에게 무소속 경선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