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 앞장서 법 위반 총선 분위기 혼탁하게 만들어"

[시티저널=안희대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최근 국민의힘 일부 후보자측의 선거법 위반에 대한 선관위 고발이 이어지자 관련 총선 후보 사퇴를 촉구 했다.

6일 민주당 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뿐 아니라 시의원들이 앞장서 법을 위반하며, 총선 분위기를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며 이 같이 촉구 했다.

국민의힘측의 선거법 위반과 관련 총선에 출마한 후보와 시의원을 비롯해 관계자 등 모두 14명이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고발당했다.

대전 중구선관위는 5일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자신의 모교 대학생을 동원해 선거운동을 하게 하고 대가를 제공한 혐의로 국힘소속 현직 시의원과 전·현직 총학생회장 등 4명을 대전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앞서 중구선관위에 따르면, 지난달 5일 사조직을 설립하고, 집회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예비후보자 A씨와 측근 등 총 6명을 5일 대전중부경찰서에 고발했다.

대덕구 선관위는 지난달 13일, 국민의힘 후보를 시의원 등 3명과 함께 기호·성명 등이 표시된 복장으로 대덕구청 20여 개 사무실을 순회하며 명함을 배부하고, 새해 인사와 함께 지지를 호소한 혐의로 대덕경찰서에 고발했다.

국민의힘 총선후보자측의 연이은 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되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국민의힘 총선후보와 시의원들의 불법행위는 선거법을 우롱하는 추악한 민낯을 드러낸 것”이라며 “공정한 선거를 위해 선거법으로 고발된 국회의원 후보는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