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교육결손 해소 도움자료집 제작 관련 기관에 배포

[시티저널=안희대 기자]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새 학기 학교 현장의 교육결손 해소 사업을 내실있게 지원하기 위해 '2024년 교육결손 해소 도움자료집‘을 제작하여 초․중․고․특수학교 및 관련 기관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인지하고 단위학교에서 프로그램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는 로드맵의 마련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으며,

특히 지난해 현장지원단과 함께 진행한 컨설팅 분석 결과, 예산 사용 방법 및 다양한 프로그램 사례 등 정보를 공유해야 한다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제작․배부하게 됐다.

이번 도움자료집은 교육결손 해소 지원 정책의 전문성을 갖춘 교원 중심의 위원들이 집필·검토한 것으로 ▲사업별 운영 방법 ▲단위학교 프로그램 운영 사례 ▲예산 운용 지침 ▲Q&A 및 각종 서식 등의 내용을 한번에 담아 학교 업무 경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정보마당-통합자료실-혁신정책과’게시판에「2024년 교육결손 해소 도움자료집」을 탑재하여 업무 담당자가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 이용의 접근성을 높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도움자료집은 그간 교육결손 해소 사업으로 부단히 노력한 대전교육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 업무 경감과 동시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