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대책 상황실 운영 신속 대응…7개 전통 시장 주변 도로 주차 한시 허용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대전시가 설 연휴 기간 시민과 귀성객의 교통 편의 제공과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한 특별 교통 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설 명절은 임시 공휴일을 포함해 모두 4일로 귀성객과  교통 수요 증가에 대비가 필요함에 따라 시는 자치구와 함께 교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교통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국립 대전 현충원, 대전 추모 공원과 천주교 산내 공원 묘지를 방문하는 시민 편의를 위해 해당 구간 6개 시내 버스 노선 감차를 최소화해 운행하도록 했다.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교차로와 현충원·추모 공원과 이어지는 성묘 도로에 교통 경찰을 집중 배치해 꼬리물기, 끼어들기, 신호 위반 등 교통 정체 원인 행위를 예방할 방침이다.

또 역·터미널·백화점·전통 시장 등에는 교통 경찰과 모범 운전자를 집중 배치해 교통 질서 계도에 나서기로 했다.

이 밖에도 연휴 기간 시·자치구 공영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해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전통 시장 이용객 편의와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인동 시장 등 7개 전통 시장 주변 도로를 한시적으로 주차 허용하는 등 시민 생활 불편 해소 정책도 함께 추진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