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부터 배차 간격 축소 등…이용객 불편 해소와 서비스 증진 위해

이달 29일부터 노선을 조정해 운행하는 대전 시내 버스 66번 노선도.
이달 29일부터 노선을 조정해 운행하는 대전 시내 버스 66번 노선도.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대전시가 이달 29일부터 시내 버스 66번과 1001번 노선을 조정 운행한다.

우선 시내 버스 66번은 기존 비래동 기점지를 출발해 판암역 종점으로 운행됐지만, 이달 29일부터는 비래동 기점지를 출발해 가양 4거리-성남 4거리-복합 터미널-판암동 성당-동구청-판암역 종점까지 운행하도록 했다.

기존 배차 간격 73분, 중형 1대를 운행했지만, 중형 4대로 운행하도록 해 배차 간격 역시 34분으로 대폭 축소 운행할 예정이다.

1001번은 테크노 밸리 2단지 정류장에 추가 정차한다.

대중 교통 서비스 증진을 위해 추가 정차를 결정했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이용객 분석으로 대중 교통 서비스 확대에 노력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노선 조정은 대단지 주거 단지 입주에 따른 이용객 변화를 반영함과 함께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서비스 증진을 위해 마련했다.

또 대중 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거 단지-도시철도 1호선, 복합 터미널-동구청 등 거점 시설 연계로 시민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번 노선 조정을 시 교통 정보 센터 홈페이지, 버스 내부와 정류장에 안내문 부착, 각 구청과 행정 복지 센터에서 시민 홍보를 실시해 이용 승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또 이달 29일부터 조정하는 노선 운행에 차질 없이 실시하도록 차량 준비, 버스 정보 시스템(BIS) 탑재 등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