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션·비전 공개하고, 재단이 나아갈 방향 제시

[(재)천안시청소년재단 출범식 및 대표이사 취임식/사진 : (재)천안시청소년재단 제공]
[(재)천안시청소년재단 출범식 및 대표이사 취임식/사진 : (재)천안시청소년재단 제공]

[시티저널=유명조 기자] (재)천안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상돈)은 24일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에서 출범식을 열고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이번 출범식은 천안시 청소년 재단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지역 내 청소년 및 교육계 인사들과 주민, 유관 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단은 이날 ‘청소년의 행복과 성장을 이끄는 천안시청소년재단’ 미션·비전을 공개하고, 재단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재단은 지난해 6월 이사·감사 공개모집을 통한 선임, 7월 창립총회 개최, 10월 대표이사 및 사무국 직원 채용을 완료하고, 11월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이달 중으로 천안시 내 청소년기관을 직영화할 계획이다.

박상돈 이사장은 재단은 12만 천안시 청소년의 건전한 가치관 확립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관이라며, 천안시 청소년 재단이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핵심인재로 성장하기까지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경 대표이사는 천안시 청소년들이 존중받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고 신뢰받는 재단이 되도록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