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목표액 5,500만 원 설정...‘푸른 용의 해’를 맞아 용을 활용한 ‘용돈 봉투’ 홍보물 제작

[시티저널=안희대 기자]지난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영상 등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목표액을 조기 달성한 대전 동구가 올해 목표액을 10% 상향하며 홍보 활동에 나섰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목표액을 지난해 대비 10% 상향한 5,500만 원으로 설정하고,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용을 활용한 홍보물을 제작해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홍보물은 용을 활용한 용돈 봉투로, 구는 다가올 설 명절에 주민들이 세뱃돈 전달 등을 위해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달 말 동 행정복지센터와 금융기관 등에 배치해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난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친 결과, 우리 동구에 대한 애향심이 모여 목표액을 조기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올해는 더욱더 이색적이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실시해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를 넘어 안정적 제도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우리 구 목표액 또한 조기 달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최신 유행을 반영한 영상 제작 9회, 0시축제·고향사랑의날 박람회 등 홍보공간 운영 5회, 추석맞이 대전역 홍보 등 홍보캠페인 전개 9회, 신탄진 고속도로 휴게소 내 답례품 전시, 홍보대사(배우 김승수) 선정,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